'올해의 녹색상품'선정
3년째 최다 수상 영예

LG전자가 생활가전 분야에서 친환경·고효율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LG전자 생활가전은 비영리 시민단체인 녹색구매네트워크가 주관하는 '2019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 대거 선정됐다. LG전자는 올해 7개 제품이 상을 받으며 3년 연속 가장 많은 상을 받은 기업이 됐다. 또 이 상을 받는 건 올해까지 10년 연속이다.

녹색구매네트워크는 소비자환경단체 20여 곳과 일반 소비자 약 200명이 제조, 유통, 사용, 폐기 등 제품 수명 전 단계를 고려해 환경친화적인 제품을 선정·발표하고 있다.

▲ 올해의 녹색상품으로 선정된 LG전자 제품 7종. /LG전자
▲ 올해의 녹색상품으로 선정된 LG전자 제품 7종. /LG전자

LG전자는 이번 평가에서 친환경·고효율 경쟁력을 인정받은 것은 핵심부품에 적용한 차별화된 인버터 기술이 크게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인버터 기술은 생활가전의 핵심부품인 모터와 컴프레서의 운동 속도를 자유자재로 변환할 수 있다. 상황에 맞게 꼭 필요한 만큼만 제품 작동이 가능해 제품 성능은 물론 에너지 효율까지 높일 수 있다.

특히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된 스타일러는 글로벌 특허만 181개에 달한다. 이 제품은 차별화된 핵심기능으로 의류를 관리해준다.

코드제로 A9 청소기는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스마트 인버터 모터, 이중 터보 사이클론 등을 탑재해 탁월한 청소성능을 갖췄고, 디오스 전기레인지는 탁월한 조리성능은 물론 디자인, 위생, 안전, 편의성까지 두루 갖췄다. 이 외에도 디오스 식기세척기,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퓨리케어 정수기, 트롬 드럼세탁기 등이 녹색상품에 선정됐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