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FC 질 때까지 착용 공언
개막 이후 18경기 내리 승리
더위에도 4개월째 같은 차림

프로축구 K리그2(2부 리그) 선두 광주FC가 개막 이후 18경기에서 한 번도 지지 않고 전반기를 마쳤다.

질 때까지 같은 옷을 입겠다고 공언한 박진섭(42) 감독은 30도를 오르내리는 무더위에도 겨울 양복을 벗지 못하고 있다.

박 감독이 이끄는 광주는 6일 전반을 돈 K리그2 18라운드(총 36라운드) 안산 그리너스와 홈경기에서 1-0 승리를 거뒀다.

광주는 올 시즌 개막 이후 18경기 연속 무패행진(12승 6무·승점 42)을 이어 가며 선두를 질주했다.

경남FC가 2017년 작성한 K리그2 최다 연속경기 무패 기록에도 타이를 이뤘다. 광주는 구단 최다 연승 기록도 5경기로 늘렸다.

팀이 승승장구하면서 박 감독은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요즘에도 겨울 복장 그대로다. 양복과 속옷도 경기 때마다 같은 차림이다.

하늘색 셔츠에 검은색 스웨터를 입고 짙은 남색 정장을 걸친 차림으로 그라운드에 서 있는 것도 벌써 4개월째다.

박 감독이 겨울옷을 그대로 입고 있는 이유는 팀의 승리를 위한 일종의 루틴 때문이다.

▲ 질 때까지 같은 옷을 입겠다고 공언해 여름에도 겨울 옷을 입고 있는 광주FC 박진섭 감독. /연합뉴스
▲ 질 때까지 같은 옷을 입겠다고 공언해 여름에도 겨울 옷을 입고 있는 광주FC 박진섭 감독. /연합뉴스

지난 3월 개막전 승리 당시 질 때까지 같은 옷을 입기로 하고 이후 같은 옷을 입었는데 팀이 지지 않았다.

이후에도 같은 복장이었는데, 전반기에 단 한 차례도 패하지 않으면서 3월의 옷차림이 7월까지 이어졌다.

경기가 끝나면 매주 월요일에 세탁소에 옷을 맡겼다가 경기 전인 금요일에 찾아가는 패턴도 반복되고 있다.

팀의 무패 행진이 이어지면서 박 감독은 겨울옷을 언제까지 입어야 할지 기약이 없는 상황이다.

무더위에도 여름옷을 입지 못하지만, 박 감독은 힘들어도 옷을 벗고 싶지 않은 바람을 드러냈다.

박 감독이 언제까지 같은 옷을 입어야 할지, 박 감독의 승리를 부르는 루틴이 광주의 승격으로 이어질지 팬들의 관심이 쏠린다.

박 감독은 10일 "나는 여름에 유독 강하다. 아직 버틸 수 있다"며 "팀이 지지 않으면 계속 같은 옷을 입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광주는 14일 서울 이랜드와 원정 경기에서 무패 기록을 이어간다. /연합뉴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