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업무보고에서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논란 중인 김해신공항 국무총리실 검증을 이르면 3개월, 늦어도 올해 안에 끝내겠다는 뜻을 밝혔다.

김 장관은 8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업무보고에서 "사업지연 및 지역 갈등 최소화를 위해 조속한 결론이 필요하다. 최대한 빨리 총리실 논의를 완료하고 후속조치를 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경수 경남도지사를 비롯한 경남·부산·울산 광역단체장과 국토부는 지난달 20일 회동을 통해 동남권 관문공항으로서 김해신공항의 적정성에 대해 총리실 검증을 진행하고 그 결과를 따르기로 합의한 바 있다. 김현미 장관은 8일 업무보고에서 지난 2016년 영남권 5개 지자체 동의 속에 결정된 대로 김해신공항 확장안을 추진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는 뜻도 거듭 밝혔다. 

김 장관은 "경·부·울 지역에서 김해공항 확장안의 소음, 안전성 문제를 제기해 그 부분을 걱정하지 않도록 최종 합의를 하기 위해 총리실 검증이라는 불가피한 절차를 밟게 됐다"며 국토부 입장은 기존과 변함이 없다고 했다.

김 장관은 "우리는 원칙대로 김해신공항을 추진하고 싶지만 그린벨트 해제, 건축 인허가 등 지자체의 협조 없이는 사업을 원만히 진행할 수 없다"며 "총리실 검증은 그 합의를 만드는 차원이다. 사업을 안 하기 위한 게 아니라 '하게 하기 위해서' 시행하는 검증이라고 보면 된다"고 강조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