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합천교육지원청 특색교육활동 초·중학생 카누체험활동 실시

경상남도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경미)은 7월 1일(월)부터 19일(금)까지 합천 황강 일대에서 관내 초등학교 5,6학년과 중학교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카누체험활동과 물놀이체험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황강카누체험활동은 합천의 수려한 자연 환경인 황강에서 이루어지는 지역특색교육활동으로서 고장 사랑의식을 함양하고 건강한 심신의 단련 및 여가 선용 등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카누체험 외에도 황강 옐로비치축제장의 물놀이체험을 병행하여 무더위를 이기는 시원한 여름 체험활동이 되고 있다.

합천교육지원청은 지역의 인적 및 물적 인프라를 활용한 특색교육활동을 위해 합천지역 카누동호회인 황강카누클럽과 지난 6월 21일 업무협약을 맺어 체험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합천군과 황강카누클럽은 군민과 방문객을 대상으로 매년 여름 황강카누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이번 체험활동에 참여한 많은 학생들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체험활동을 하게 되어 기쁘고, 친구들과 협동심을 기르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만족한다고 설문조사에 응답하였다. 13일 동안 초?중학생 및 학부모, 교직원 1,000여명이 참여하게 되는 이번 체험활동은 학생을 비롯한 지역민들에게 매우 뜻깊은 합천사랑 특색교육활동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