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싸울 수 있는 거북선 = 디자이너가 디자인한 거북선은 무엇이 다를까. 저자 한호림은 디자이너로서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임진왜란 당시 우리 민족에게 승리를 안긴 '진짜 거북선'을 그래픽으로 완성시키기 위해 끈질긴 연구를 지속했다. 한호림 지음, 디자인하우스 펴냄, 92쪽, 3만 5000원.

◇광고인의 생각 훔치기 = 세상에 아이디어가 필요하지 않은 사람은 없다. 우리는 모두 브랜드의 주인이기 때문이다. 이미지가 전부인 시대다. 기존 아이디어 수준을 뛰어넘은 빅아이디어가 필요하다. 광고인이 알려주는 아이디어 발상법, 카피 쓰는 법, 온라인 광고 잘하는 법 등 광고 전략. 김종섭 지음, 라온북 펴냄, 260쪽, 1만 5000원.

◇페니실린에서 월드 와이드 웹까지:공학의 명장면 12 = 공학은 어떻게 미래를 개척해 왔을까. 생활 밀착형 스토리텔링 공학 입문서. 12가지 발명품의 탄생 스토리를 뼈대 삼아, 공학이 진취적으로 탐색 중인 미래 청사진을 보여주는 청소년 교양서. 크리스티안 힐 지음·주세페 페라리오 그림, 푸른숲주니어 펴냄, 204쪽, 1만 2800원.

◇철도의 세계사 = 부제는 '철도는 어떻게 세상을 바꿔놓았나'. 철도는 19세기 초부터 말에 이르는 한 세기 사이에 세상을 완전히 바꿔놓았다. 삶의 터전을 거의 벗어나지 않던 사람들이 철도가 놓인 뒤에는 단 며칠만에 대륙을 횡단하게 됐다. 크리스티안 월마 지음, 다시 봄 펴냄, 540쪽, 2만 5000원.

◇길고 긴 나무의 삶 = 부제는 '문학, 신화, 예술로 읽는 나무 이야기'. 긴 세월 인류와 함께해 온 나무들은 일상 곳곳에서 쉽게 만날 수 있다. 그렇기에 나무는 오랜 역사가 녹아 있는 문학, 신화, 예술 속에 자연스럽게 등장한다. 우리에게 친근한 열일곱 가지 나무에 얽힌 다채로운 이야기. 피오나 스태퍼드 지음, 클 펴냄, 380쪽, 1만 6000원.

◇그녀와 그녀의 고양이 = 소설로 만나는 신카이 마코토의 데뷔작. 일본 애니메이션의 역사를 새로 쓴 <너의 이름은.>의 신카이 마코토 감독. 20여 년 전 게임회사 직원이던 그는 퇴근 후 매킨토시 한 대로 혼자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시작, 첫 작품 <그녀와 그녀의 고양이>를 완성한다. 신카이 마코토·나가카와 나루키 지음, 비채 펴냄, 200쪽, 1만 1800원.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