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까지 세계 랭킹 1위 등 출전
장우진 3관왕 타이틀 수성 나서

2020년 부산 세계탁구선수권대회(단체전)의 테스트 이벤트인 '신한금융 2019 코리아오픈'이 2일부터 7일까지 부산 사직체육관에서 열린다.

내년 3월에 개최되는 부산 세계선수권을 8개월 앞두고 열리는 올해 코리아오픈은 국제탁구연맹(ITTF) 오픈 투어 중 메이저급 대회로 올해에는 세계 톱랭커들이 대거 출전한다. 남자부 세계 랭킹 1위 판전 둥을 비롯해 린가오윤(2위), 쉬신(3위·이상 중국), 일본의 간판 하리모토 도모카즈(4위)가 참가한다. 여자부에선 세계 1위 천멍과 류스원(2위), 딩닝(3위), 주율링(4위), 왕만위(5위·이상 중국), 이토 미마(7위·일본)를 비롯해 1위부터 10위까지 총출동한다. 내년 7월에 열리는 도쿄올림픽의 메달 주인공을 점쳐볼 수 있는 '올림픽 전초전'에 가깝다.

안방에서 성적을 내야 하는 한국 남녀 대표팀은 작년 남자부 전관왕(3관왕)에 빛나는 장우진(미래에셋대우·10위), 이상수(삼성생명·11위)와 여자팀의 맏언니 서효원(한국마사회·10위), 전지희(포스코에너지·17위) 등을 출전시킨다. 또 올해 헝가리 세계선수권(개인전) 남자단식에서 깜짝 동메달을 수확한 안재현(삼성생명)과 차세대 남녀 에이스 재목으로 꼽히는 조대성(대광고), 신유빈(청명중)도 도전장을 내밀었다. 남녀 단식과 복식, 혼합복식 5개 종목에서 우승자를 가리는 가운데 작년 대회 전관왕(3관왕)에 올랐던 장우진은 중국의 도전에 맞서 안방에서 타이틀 수성에 나선다.

장우진은 "코리아오픈 (단식)에서는 잘하고 싶은 마음이지만 성적을 의식하지 않고 중국을 넘기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임)종훈이와 호흡이 조금씩 좋아지고 있어 자신감이 생겼다"며 2년 연속 우승 기대감을 드러냈다.

또 올해 4월 헝가리 세계선수권 때 남자단식 16강에서 일본의 에이스 하리모토를 4-2로 꺾는 '녹색 테이블 반란'을 일으켰던 안재현은 다시 한번 돌풍을 일으킨다는 각오다. /연합뉴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