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일정 조정·대체급식 검토
돌봄교실 인력 등 지원책 마련

경남도교육청은 내달 3일부터 5일까지 진행될 학교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총파업 대비책을 마련했다. 도교육청은 27일 시·군 교육지원청 교육장과 함께 파업에 따른 학교업무 공백, 교육과정 운영 차질을 최소화하고자 대책회의를 했다.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는 △기본급 6.24% 인상 △정규직 대비 근속급 차별해소 △복리후생적 처우 차별해소 △직종별 처우개선과 직종별 각종 수당 및 기본급 인상 동일적용 등을 요구하며, 전국 시·도교육청과 집단교섭을 했지만 교섭이 결렬되자 파업을 선언했다.

도교육청은 파업 관련 상황실을 운영하고 비상대기 체제를 가동한다. 학교별로 학부모에게 가정통신문과 문자메시지를 보내 파업과 관련한 내용과 협조사항 등을 안내한다.

특히 학교 급식에 차질이 예상돼 학교운영위원회 회의를 거쳐 학사일정 조정을 검토하고, 교육과정을 정상 운영할 때는 도시락 지참이나 빵·우유 등 대체급식을 검토하도록 했다. 돌봄교실 운영에도 차질이 없도록 내부인력 등이 지원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교 교육활동에 차질이 없도록 대비해 학생과 학부모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한다. 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와 성실하게 교섭해 원만한 합의점을 찾아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남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는 3일 서울 총파업 결의대회에 2000여 명이 참가하고, 4·5일 도교육청 앞에서 파업집회를 이어갈 계획이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