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자의 행복감 증진 UP!-

함안교육지원청(교육장 원기복)은 6월 21일(금) 관내 초·중학교 방과후학교 업무담당자 및 컨설턴트 36여명을 대상으로‘수요자의 행복감 증진 UP!’이라는 주제로 방과후학교 상호컨설팅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방과후학교지원센터와의 상호소통을 통해 방과후학교 순회강사제에 대한 이해와 만족도 점검, 수요자 중심의 방과후학교 운영 방향을 새롭게 정립하기 위한 의견 수렴 및 정책 반영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를 위해 청렴한 방과후학교, 효율적인 순회강사제, 자유수강권 운영, 방과후마을학교, 소규모방과후학교 등 다섯 분과로 나누어 열띠게 토론·발표하였다. 특히, 청렴한 방과후학교 분과에서는 반부패·청렴문화 확산을 통해 학부모 및 군민들의 높아진 윤리기준에 부응하고, 이들로부터 신뢰받는 함안교육을 실현하기 방안을 발표하여 참여자들로부터 박수갈채를 받았다.

참석자 중 한 명은 “학교별 방과후학교 현황 및 애로점, 우수사례 등을 공유할 수 있는 매우 현실적이고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원기복 함안교육지원청 교육장은“이번 상호컨설팅 및 토론회를 통해 방과후학교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돕고, 다양한 의견들은 함안 방과후학교 운영과 정책 방향을 결정하는데 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함안교육지원청은 2018년부터 방과후학교 순회강사제를 운영하여 방과후학교 교원 업무를 경감·지원하고 있으며, 다양하고 질 높은 프로그램으로 교육수요자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