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교원 파견 교사제 운영 등 상호 협력 및 발전 방안 논의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과 진주교육대학교(총장 최문성)는 25일 도교육청에서 상호교류 협의회를 가졌다.

이번 협의회는 교육청과 초등 교원 양성기관인 진주교육대학교의 상호 협력 및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 자리에서는 우수교원 파견 교사제 운영, 도교육청-진주교육대학교 합동 교육실습 현장 지도, 경남교육청 발행 각종 간행물 진주교대 도서관 기증, 소프트웨어교육 강화 지원 사업 협력, 초등학교 다문화 리더십 아카데미 지원, 메이커 스페이스 운영 협력 강화 방안 등을 논의하였다.

진주교육대학교에서 협의 안건에 대한 제안 설명에 이어 경남교육청의 지원 방안 등에 대해 협의하였다.

한편 경남교육청과 진주교육대학교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전국학술대회, 배움중심수업나눔 한마당을 통해 현직교사와 예비교사가 함께 수업혁신을 위해 노력해나가기로 하였다.

공성태 진주교육대학교 기획연구처장은 “예비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위해서는 교원 양성기관인 진주교육대학교와 경남교육청 간의 적극적인 협력이 필요하며, 앞으로 주요 현안에 대한 공동연구를 통해 교육역량을 제고해나가자”라고 밝혔다.

장운익 경남교육청 초등교육과장은 “경남교육청은 진주교육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아이들의 미래를 책임지는 미래교육을 주도할 우수한 교원을 양성하여야 경남교육이 더욱 발전해나갈 것이다”라며 지속적인 상호교류가 이어지길 희망하였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