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재개발 1년 9개월 만에 성과

밀양시에 본사를 둔 복합소재 전문기업 한국카본이 미국 보잉사 항공기 소재규격(BMS)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페놀 글라스 프리프레그'는 대형 여객기 내장재에 필수로 적용되는 소재로 내화성(화재에 대한 안전성)이 높은 특징을 갖고 있다. 내장재 중 경량 패널의 주요 소재이며, 내장 부품 전반에 적용될 수 있다.

이번 인증을 통해 한국카본은 보잉의 소재규격을 충족하는 제품을 보잉과 보잉 협력업체 등에 공급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추게 됐다.

보잉과 한국카본은 2016년 4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한 국내 기업과 비즈니스 미팅에서 첫 인연을 맺었다. 보잉은 이날 행사에서 산업기술평가관리원과 항공 소재부품 개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서 본격적인 협력을 시작했다.

한국카본은 2017년 9월부터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으로 보잉과 소재개발 협력 과제를 진행했으며 약 1년 9개월 만에 인증 획득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한국카본 관계자는 "항공 분야 인증은 제품 자체는 물론 양산 체계, 품질 체계와 시험 평가 체계를 제대로 갖추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많은 준비가 필요하다"며 "항공 사업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바탕으로 오랜 기간 기술 개발과 설비 투자를 진행한 결과 이러한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보잉의 다른 소재규격 인증도 추가로 진행해 기술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