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추경안 예비심사
"타당성 검토·기존시설 활용"

경남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표병호) '경상남도교육비특별회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예비심사에서 '학부모지원실 시범사업'이 도마에 올랐다. 교권 강화에 대한 요구도 이어졌다.

장규석(민주당·진주1) 위원은 17일 진행한 예비심사에서 "요즘 같은 시대에 학부모지원실 구축사업은 '주먹구구식'이며, 잘못된 편성이라고 생각한다. 기존 시설을 활용하면 되지 않느냐"고 물었다.

이에 김법곤 도교육청 학교혁신과장은 "학부모님들이 교육의 한 주체이면서도 그동안 마땅하게 연수나 모임 등을 하는 데 다소 어려움이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도내 학교 '여유 공간' 75곳 중 10곳을 학부모들이 필요로 하고, 교사도 공감할 수 있는 '공간혁신' 차원에서 학부모지원실을 시범적으로 구축해보려고 한다"고 답변했다.

장 의원은 다시 "무조건 시범사업으로 하기보다 다른 사람들 의견을 들어보고, 충분히 타당성을 조사하고 나서 사업을 진행해 예산 낭비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달라"고 했다. 도교육청은 이번 추경에 '학부모지원실 10곳 구축 비용'으로 2억 원을 편성했다.

이날 도의회서는'교권 강화'에 대한 주문도 이어졌다.

조영제(한국당·비례) 위원은 최근 고성 한 초등학교에서 발생한 50대 학부모가 흉기로 교사를 협박한 사건을 언급하며 "교권 침해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 교원안전지원시스템 시범운영으로 2억 2000만 원을 책정했다"며 "이런 시스템은 몇 개 학교만 특정해서 할 게 아니라고 생각한다. 선생님들 자존심과 위신을 세워주기 위한 예산을 더 확대해야 한다 생각한다"고 말했다.

교육청은 이번 추경에 교권을 보호하고 지원하는 경남행복교권드림센터 운영비도 11억 9675만 원을 편성했다.

한편, 도교육청 소관 제1회 추경예결산특위(위원장 김경영)는 2019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종합심사를 오는 19~20일 진행할 예정이다.

앞서 경남교육청은 7639억 원을 증액 편성한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도의회에 제출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