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민일보 홈페이지(www.idomin.com)를 개편했습니다. 가장 쾌적한 콘텐츠 공유환경 제공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접속자에게 한 번에 모든 것을 드러내야 한다는 강박에서 벗어나 전하고 싶은 뉴스에 더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 개편한 경남도민일보 홈페이지 PC 화면.
▲ 개편한 경남도민일보 홈페이지 PC 화면.

△첫 화면을 최대한 단순하게 구성했고 반응형 웹 디자인 적용으로 그 효과를 최대화했습니다. PC·스마트폰·태블릿 등 디스플레이 종류와 크기에 따라 콘텐츠 배치가 최적화됩니다.

△홈페이지 구성, 기사 본문에 광고 개입을 최소화했습니다. 일정한 수익보다 독자 편의를 앞세운 조치입니다.

△기사 분류와 메뉴를 화면 왼쪽에 숨기고 펼 수 있게 했습니다. 직관적인 접근과 쾌적한 뉴스 소비 모두 꾀했습니다.

△검색창을 키우고 검색 조건은 단순하게 설정했습니다. 필요한 콘텐츠를 더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경남도민일보>와 <피플파워>에 담은 인터뷰는 뉴스와 구분해 별도 메뉴로 모았습니다. 지역 언론이 가장 아끼고 앞세울 자산은 지역 사람입니다. 아울러 곧 독자·후원회원과 유쾌하게 소통할 수 있는 공간도 선보이겠습니다.

창간 20주년을 맞은 경남도민일보가 독자 친화적인 언론사 홈페이지 제작을 과제로 정했고 이제 그 답을 내놓습니다. 격려와 응원 부탁합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