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코더5:새로운 차원을 코딩하라 = 그래픽 노블로 전하는 컴퓨터와 코딩의 세계. 시크릿 코더는 사라진 호퍼의 아빠를 찾았지만 알고 보니 모든 게 닥터 원-제로의 계략이었다. 시크릿 코더는 다른 차원에서 원-제로를 상대할 무기를 찾을 수 있을까. 진 루엔 양 글·마이크 홈스 그림, 길벗어린이 펴냄, 120쪽, 1만 1000원.

◇황소바람 = 눈으로 볼 수 없는 바람의 크기와 빠르기, 세기 등을 시로 재치있게 재현해낸 시 그림책입니다. 바람은 얼마나 빠를까요? 황소바람의 크기는 얼마나 될까요? 태풍 같은 바람을 말하는 걸까요? 그 바람은 누가 막을 수 있을까요? 이정록 시·이여희 그림, 바우솔 펴냄, 40쪽, 1만 2000원.

◇엄마의 레시피 = 저마다 어두운 가족사 때문에 독특한 미각을 지니게 된 두 아이가 만나 요리를 하며 삶의 원동력을 찾는 이야기입니다. 소설의 화자이자 완벽에 가까운 미각을 지닌 중3 진아율은 부모의 재혼 후에도 이미 소식이 끊긴 친엄마의 애정을 갈구합니다. 선자은 장편소설, 푸른숲 주니어 펴냄, 216쪽, 1만 원.

◇서랍 속 먼지 나라에 무슨 일이?! = 먼지 나라는 4학년 1반 상현이 책상 서랍 속에 자리잡고 있어요. 상현이가 어찌나 책상 서랍을 사용하지 않았는지 소복하게 먼지가 쌓이게 된 거예요. 상현이의 무관심 덕분에 먼지 나라는 무럭무럭 성장해 하나의 거대한 세계가 될 수 있었어요. 남동윤 그림책, 씨드북 펴냄, 64쪽, 1만 4000원.

◇수상한 도서관 = 도서관 서가 깊은 곳에 숨어 있는 의문의 일기장. 날마다 한 장씩 새로 쓰이는 일기장의 주인은 누구? 여진이네 학교에서 '사람책 대출'을 시작했습니다. 어떤 분야 전문가가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나눠주는 사람책이지요. 하지만 사람책이 되겠다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박현숙 글·장서영 그림, 북멘토 펴냄, 220쪽, 1만 1000원.

◇우리 학교 마순경 = 이 책은 초등학생들이 학교에서 꼭 지켜야 할 안전수칙을 재미있는 동화로 녹여냈습니다. 희망초등학교 앞에는 특별한 순경 아저씨가 있습니다. 바로 어린이들을 안전하게 지키는 비밀 임무를 가지고 있는 마네킹 순경 아저씨지요. 윤미경 글·이현희 그림, 키큰도토리 펴냄, 104쪽, 1만 1000원.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