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산업발전 최고연구팀 선정

범한산업㈜ 범한기술연구소가 창원 지역산업발전을 선도한 최고연구팀에 선정됐다.

범한기술연구소는 11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 기업사랑 시민축제' 지역산업발전 공로자 시상식에서 이 상을 받았다.

범한산업은 1990년 설립해 현재 해상용과 육상용 고압압축기를 전문으로 개발·생산하고 있다. 범한산업은 기술경쟁력을 확보하려 지난 2006년 '범한기술연구소'를 설립하고 매년 매출액 일부를 연구·개발에 재투자하고 있다. 현재 자체기술개발, 정부기술개발 프로젝트 수행 등으로 120여 종 제품군을 보유, 다양한 고객 요구를 만족시키는 세계 최고 고압압축기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 11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 기업사랑 시민축제에서 지역산업발전 공로자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원시

지난 2014년부터는 신성장동력으로 연료전지 사업부를 출범시켜 수소 연료전지 개발·양산에 힘쏟고 있다. 지난 4월에는 경남도 등과 협약을 맺고 현재 대전에 있는 연료전지 사업부를 창원으로 이전함과 동시에 수소 발전설비, 수소충전소 구축 등 240여억 원을 투자할 방침이다.

이날 지역산업발전 공로자 시상식에서는 이 밖에 올해 최고 경영인상에 ㈜아이스펙 한순갑 대표, 최고 근로인상에는 두산중공업㈜ 서영교 기술부장이 차지했다. 외국인 모범 근로자 상은 ㈜신광 카코스로웨나(필리핀), 삼성발레오써멀시스템스㈜ 송아 라이안 카스트로(필리핀), ㈜영엽테크 호 위차라(캄보디아) 씨가 수상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