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산업의 백년대계를 이어나갈 인재양성과 악취 걱정 없는 친환경 양돈장인 한돈혁신센터가 하동에 들어섰다. 하동군은 4일 오전 11시 30분 진교면 양포리 현장에서 한돈혁신센터 준공식을 했다고 밝혔다.

(사)대한한돈협회(회장 하태식)가 주최·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윤상기 하동군수, 여상규·홍문표·김현권 국회의원, 김석기 경남도 서부지역본부장, 전국의 축산관련 기관·단체장, 한돈농가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준공식은 사업추진 경과보고에 이어 장관 표창과 감사·공로패 전달, 대한한돈협회의 장학기금 전달, 기념식수, 제막식, 현판식, 시설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20190604010046.jpeg

한돈혁신센터는 대한한돈협회가 경영난을 겪어온 제 2검정소를 최첨단의 친환경 농장으로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보조·지방비·자부담 등 사업비 75억 원을 들여 2017년 착공해 2여 년간 공사 끝에 준공됐다.

진교면 달구지길 121 일원 5664㎡ 규모의 신축건물 12개동으로 지어진 한돈혁신센터는 최신 기술과 시설, 장비를 갖춘 모돈 300두 규모의 사육농장으로 생산연구와 교육홍보지원관 등으로 구성됐다.

한돈혁신센터에서는 다양한 실험연구와 기능평가로 친환경 양돈장의 한국모델을 구현하고, 외국에서 받던 최신 양돈교육을 국내에서 하게 돼 한돈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하태식 회장은 "한돈산업의 미래성장 방향을 제시하겠다는 방침에 따라 한돈혁신센터 건립을 추진해 왔으며 악취해결 친환경 양돈장 모델을 적용해 대국민 한돈산업 이미지를 크게 개선하고, 한돈농가 생산성 향상과 국제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