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인 댈 곳도 없는데 '빈축'

남해군청사 내 주차공간이 부족해 민원인들이 불편을 겪는 데도 남해군의회가 일부 주차장을 의원과 간부공무원의 전용 주차공간처럼 사용해 논란이 일고 있다.

9일 남해군에 따르면 군청사 내 총 주차면수는 59면이다. 이 중 공용차량 40대가 사용 중인 것을 제외하면 실제 민원인들이 사용할 수 있는 주차 공간은 19대에 불과하다. 이 때문에 군청을 찾는 민원인들이 주차 공간을 찾지 못해 불편을 겪는 일이 되풀이되고 있다. 일부 민원인은 군청사 근처 도로에 불법 주차를 하는 사례도 있다.

이런 상황에서 군의회가 의회 앞 주차장 일부를 군의원들과 의회 간부공무원을 위한 주차 공간으로 사용해 빈축을 사고 있다. 특권층을 위한 편의 제공이 아니냐는 비판이 나온다.

▲ 남해군의회 전경. /경남도민일보 DB

더구나 남해군이 부족한 주차 공간 문제를 해소하고자 민원인 주차장에 직원 차량을 주차할 수 없도록 제재하는 상황에서 군의회 소속 일부 공무원이 주차방지용 라바콘까지 세워두고 필요시 주차하고 있다.

이에 대해 남해군의회 관계자는 "의회가 열리는 날 참석 의원들을 위해 마련해 두고 있다"고 밝혔지만, 의회가 개회하지 않는 날에도 일부 주차면을 전용 주차장처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해읍에 사는 한 군민은 "민원 때문에 군청을 찾았다가 주차할 데가 없어 되돌아 나오는 경우도 있다. 이런 데도 특정인을 위해 주차공간을 따로 비워두는 건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꼬집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