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새 규모 2배로 늘어

창원시 공식 블로그 '사람중심 새로운 창원' 누적방문자 수가 29일 1000만 명을 돌파했다.

창원시 공식 블로그는 2011년 6월 개설된 이후 8년 만에 누적 방문자 수 1000만 명을 넘어섰다. 2017년 8월 500만 명을 기록한 이후 채 2년이 지나지 않은 기간 내 1000만을 달성한 것이다.

방문자 수 1000만 돌파는 공식 블로그를 운영 중인 도내 기초자치단체 중 처음이다. 시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시민 소통과 시책 홍보 등에 집중해 이 같은 성과를 거둔 것으로 보고 있다.

이 같은 노력으로 지난해 대한민국 소통대상 기초자치단체 부문 대상, 2017년 SNS대상 공공 부문 종합 대상을 받는 등 '소통 능력'을 인정받았다.

시는 누적 방문자 수 1000만 돌파 기원 응원 이벤트도 진행했다. 29일까지 블로그를 방문해 응원메시지를 남긴 100명을 추첨해 음료 교환권 등을 지급한다.

시 공식 블로그는 '사람중심 창원 소식', '새로운 창원 즐기기', '시민과 함께하는 창원' 등 카테고리로 나뉘어 있다. 시는 주요 시책, 축제, 관광, 문화 등 시정 소식을 하루 평균 5건 이상 사진과 기사로 전송하고 있다.

특히 매년 선발되는 블로그 기자단이 현장에서 직접 취재, 발굴한 기사로 창원시가 지닌 숨은 매력과 생활밀착형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들 콘텐츠는 블로그 활성화에 일등공신 역할을 한다.

차상희 공보관은 "창원시 블로그 누적 방문자 수 1000만 돌파는 창원시가 온라인상에서 광역시급 위상을 지니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라면서 "앞으로도 창의적인 콘텐츠와 다양한 이벤트로 창원시를 대내외에 알리고, 시민과 소통·공감하는 데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