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상공회의소가 기업맞춤형 입찰정보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 운영한다.

기업에 꼭 필요한 전국 입·낙찰 정보를 업종과 관심분야에 맞게 맞춤형으로 제공해 지역 기업의 매출증대를 향상시키기 위해서다.

이 서비스 시스템은 조달청을 포함한 정부 투자기관과 한국전력, 국방부, 아파트 등 전국에서 발주하는 관급·사급공사, 물품, 용역 등 입찰과 낙찰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기업이 관심 있는 분야를 사전에 지정하면 원하는 입찰정보를 실시간으로 이메일을 통해 받아볼 수 있다.

이용방법은 김해지역 내 사업장을 둔 개인과 법인 기업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기업맞춤형 입찰정보서비스 홈페이지(http://gimhaecci.bidpage.co.kr)나 김해상의 홈페이지(http://gimhaecci.korcham.net) 배너창을 클릭하면 열람할 수 있다.

김해상의는 지난달 28일 상의 대회의실(5층)에서 김해지역 기업 중 전자조달 입찰관련 CEO 와 담당자를 대상으로 무료 실무교육도 진행했다.

상의 관계자는 "대부분의 중소기업체가 인력 부족과 기존 유료제공 서비스 부담 등으로 여러 기관에서 제공하는 입찰정보 수집과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점을 고려해 입찰정보서비스를 구축했다"고 말했다.

김해상의는 이달부터 기업경영에 꼭 필요한 정보를 특화화 한 '김해상공회의소 주간 기업정보지'를 상의홈페이지와 이메일로 제공하고 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