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린 방학에도 학교 간다~!
창녕 고암초, '겨울방학 체험중심 윈터스쿨 프로그램'운영

고암초등학교(교장 이미화)는 1월 2일부터 11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체험중심 윈터스쿨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2010년부터 지금까지 방학마다 이어져 온 썸머스쿨, 윈터스쿨 프로그램은 1주에서 2주정도 기간을 정해 학기 중에 체험하기 어려웠던 프로그램이나 활동들을 계획하여 학생들에게 새로운 학습의 장을 열어주고자 하는 고암초등학교만의 독특한 교육활동이다.

학생, 학부모의 희망을 받아 실시 된 이번 프로그램은 전교생 41명 중 28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여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독서프로그램, 기초학력향상교실, 공예교실, 취미놀이교실, 힐링교실, Wee센터가 간다!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무료로 급식과 간식을 제공하였다.

창녕 고암초 겨울캠프.jpg

특히 이번 겨울방학 체험중심 윈터스쿨에서는 학생들의 정서치유를 위한 힐링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음악을 들으며 자신만의 글씨체를 완성해가는 캘리그라피, 은은한 향의 허브와 꽃을 이용한 친환경 비누와 방향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하였다. 학생들은 자신만의 작품을 완성하며 특별한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체험교육 후 한 학생은 “방학에 집에 있으면 늦잠을 자거나 시간을 알차게 보내지 못하는데 학교에 나와 이렇게 친구들과 재미있는 체험활동을 하니 보람있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미화 교장은 “학생들이 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교육활동을 기획하였다. 앞으로도 다양한 경험과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