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밀양시-표충사 협약
사자평습지·재약산 활용키로

경남도교육청과 밀양시·표충사가 지속 가능한 환경인재를 육성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박종훈 교육감과 박일호 밀양시장·도원 법기 표충사 주지는 19일 밀양시청 소회의실에서 재약산 일대 자연환경을 기반으로 한 생태학습을 통해 환경인재를 육성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생태학습 대상지인 밀양 사자평습지와 재약산은 생태계가 우수하고 자연경관이 수려해 환경부로부터 생태관광지역으로 지정된 곳이다.

▲ 경남도교육청과 밀양시·표충사가 19일 밀양시청 소회의실에서 환경인재 육성 업무협약을 맺었다. (앞줄 왼쪽 넷째부터 차례대로) 박일호 시장, 박종훈 교육감, 도원 법기 주지가 협약서에 서명을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밀양시

이번 협약으로 학생들에게 생태계 보전의 중요성과 생명의 소중함을 알리고, 환경과 자연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킬 뿐만 아니라 고산습지 교육으로 생태교육의 질을 한 단계 높여줄 것으로 밀양시와 도교육청은 기대하고 있다.

협약 주요 내용은 △생태학습 계획 수립·활성화 △생태학습 전문인력 양성 △생태학습 프로그램 개발·운영 △생태학습 장소인 재약산 일원 입장·활용 △생태학습 기반구축에 관한 사항 등으로 미래 환경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공동 협력사항을 담고 있다.

밀양시는 고산습지센터 건립, 생태탐방로·등산로 정비 등 기반시설 구축과 전문 인력인 자연환경해설사 양성 등을 추진한다. 도교육청은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학습활동을 운영한다. 표충사는 재약산 일원 소유자로서 입장료와 주차료 감면 등으로 생태학습 활성화를 위해 협력체계를 유지할 예정이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