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가볼만한 행사·장소

날아라 새들아 푸른하늘을~/ 달려라 냇물아 푸른 벌판을~/ 오월은 푸르구나 우리들은 자란다~/ 오늘은 어린이날 우리들 세상~

바야흐로 찾아 온 5월. 하늘은 높고도 푸르고, 얼마 전까지 꽤 차갑게 굴던 바람도 이젠 포근한 기운으로 살결을 감아돈다. '가정의 달'이라는 거창한 수식어를 생각하지 않아도 화창한 날씨따라 가족들과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프다. 봄을 만끽하고픈 이 때 마침 '어린이날'이 돌아왔다. 지난 삼일절 이후 두 달만에 돌아온 꿀맛 같은 주중 공휴일. 가족들과 함께 재미나게 봄을 맞을 방법은 뭐 없을까? 어린이날을 맞아 도내 각급 공연장과 공연단체, 박물관, 공원 등에서는 다채로운 행사로 가족 관객을 기다린다.

-진주극단 '현장'의 환경 아동극

진주 극단 '현장'은 5일 오후 2시와 5시 진주시 동성동 현장 아트홀에서 환경아동극 <쿵쾅쿵쾅 고물놀이터>를 공연한다. 고물놀이터에 들어온 어리바리 두 도둑. 훔칠 물건이 없자 실망하다가 홧김에 자전거 풍차를 "훽~!" 하고 돌린다. 신기함과 재미를 느낀 두 도둑. 고물놀이터의 각종 고물들을 이용해 물 뿌리기 놀이, 물 속 여행 놀이, 총 싸움 놀이, 말 타기 놀이를 즐기는데…. 극은 두 도둑, 고물 요정들을 통해 아이들이 놀면서, 즐기면서, 유쾌하게 '환경과 자원의 소중함'을 깨닫게 만드는 힘을 가졌다. 공연은 오는 14일까지 이어지며, 평일 오후 7시 30분, 공휴일과 토요일 오후 2시·5시에 펼쳐진다. 균일 1만 5000원, 단체(10인 이상) 1만 2000원. 문의는 055-746-7411로 하면 된다.

진주극단 현장의 어린이 환경극 <쿵쾅쿵쾅 고물놀이터>. /진주극단 현장

-지역 특색 살린 마당극 공연

큰들문화예술센터(이하 큰들)는 5일부터 10일까지 산청한방약초축제 마당극 특설무대에서 마당극 <허준>과 <효자뎐>을 선보인다.

마당극 <허준>은 '서자'라는 신분의 벽에 막혀 술독에 빠져 살던 '허준'이 류의태를 만나고 의원 수업을 받아 동의보감을 편찬하기까지의 과정을 담았다. <효자뎐>은 출세에 눈이 어두워 가족의 희생이야 당연하게 여기는 형 귀남과 까불면서도 착실한 아우 갑동이 이야기의 뼈대다. 귀남이 한양서 돈이나 부쳐주길 바랄 때 갑동은 어머니 병을 고치려고 산삼을 찾아 나선다. <허준>은 5일 오전 11시·오후 2시, 6일 오후 2시에, <효자뎐>은 8일 오전 11시·오후 2시, 9일 오후 2시, 10일 오전 11시·오후 2시에 각각 펼쳐진다. 무료. 문의는 055-852-6507로 하면 된다.

큰들문화센터의 마당극 <효자뎐>./큰들문화센터

-가족과 함께 부경경마공원으로

부산·경남경마공원은 5일 어린이날을 맞아 'Happy Smile with KRA'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어린이날 행사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하는 경연대회와 체험행사 등이 단연 볼거리다. 경연대회는 '경주로 마라톤'과 '경마공원 사생대회', '퍼즐 맞추기', '스타일 경연스타킹', '가족사랑 3종 경기', '동요 부르기' 행사가 진행된다. 무대행사로는 '도전 골든 벨'과 '레크리에이션', '말 캐릭터 쇼', '선플 사랑운동', '차이나 매직쇼' 등이 선보인다. 체험행사는 '버블버블 체험'과 '나무요요 만들기', '에어로켓 만들기', '물풍선 올림픽', '얼쑤 탈 만들기' 등 유료행사와 어린이 키 크기 체조 등 무료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자세한 문의는 051-901-7521, 8352로 하면 된다.

부경경마공원에서 슬라이드 타는 아이들./부경경마공원

-함안 함주공원에 가면…

함안청년회의소는 5일 함주공원 일원에서 '2011 어린이날 행사'를 한다.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는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와 체험마당 부스, 청소년 어울림 한마당으로 꾸며졌다. 식전행사에는 풍물패 길놀이 공연을 비롯해 변검, 캐릭터 쇼, 마술, 버블쇼 공연 등이 이어진다.

함주공원 야외공연장 주변에 차려진 체험마당부스에서는 솜사탕 만들기와 페이스 페인팅, 캐리커처, 버블버블체험, 나무목걸이 만들기, 명랑운동회, 에어바운스 등이 펼쳐진다.

-박물관과 친구 되기

국립진주박물관은 5일 어린이날 문화행사 '오늘은 우리들 세상!'을 연다. 행사는 박물관 앞마당에서 예쁜 풍선을 나눠주는 '하트 풍선'(선착순 1000명)과 '페이스 페인팅', '굴렁쇠 굴리기 체험'이, 상설체험실에서는 귀여운 바람개비 만들기와 나무목걸이 만들기 체험행사(선착순 각 250명)가 열린다. 또 박물관 입구에서는 포토존을 설치하여, 캐릭터 탈 인형들과 함께 사진을 찍는 '토끼와 거북이 포토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무료.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jinju.museum.go.kr)를 찾아 확인하면 된다.

-춤으로 동화를 본다

창원시립무용단은 5일 오후 7시 30분 어린이날 기획 공연 프로그램 '춤으로 보는 동화' 첫 번째 시리즈, <아씨방 일곱동무>를 창원 성산아트홀 소극장 무대에 올린다. <아씨방 일곱동무>는 고전소설 <규중칠우쟁론기>를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재해석한 것이다. 규방 아씨의 일곱동무인 자, 가위, 바늘, 실, 골무, 인두, 다리미는 서로 "내가 더 아씨에게 중요한 존재"라며 논쟁을 벌이지만, 정작 자신들은 아씨보다 서로에게 더 필요한 존재라는 점을 느끼고 협동하게 된다. 공연은 무료이며, 문의는 055-225-7381로 하면 된다.

-가족.연인과 함께 고성 당항포로

고성군은 5일부터 10일까지 6일간을 봄 시즌 가족 이벤트 기간으로 정하고 'GO GO 가족과 함께 당항포 봄나들이'라는 주제로 연인·친구·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봄나들이 관광객 맞이에 나선다.

이번에 개최되는 봄 시즌 프로그램은 주말과 어린이날에 집중적으로 볼거리·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특히 5일 어린이날에는 가족과 함께 당항포관광지를 방문하는 어린이를 위해 기념품 전달과 함께 중국 기예단, 마술, 힙합·벨리댄스공연 등 풍성하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당항포 관광지 055-670-4503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