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출산·육아 친화 직장 만들기' 간담회

'여성의 출산과 맞벌이부부의 육아를 돕는' 직장분위기를 조성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보건복지부와 인구보건복지협회는 지난 16일 오후 4시 창원호텔에서 도내 기업인·보육시설 관계자·부모·대학생 등 30여 명을 초청해 '출산·육아 친화 직장을 만들기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는 창원 LG전자총무홍보그룹 정경재 부장과 양산 천호식품 이수문 차장이 '기업의 출산양육 지원방법'을 소개하는 것으로 시작됐다.

보건복지부와 인구보건복지협회가 지난 16일 오후 4시 창원호텔에서 '출산·육아 친화 직장을 만들기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인구보건복지협회

정 부장은 "맞벌이 부부들이 사내 어린이집에 아이들을 안심하고 보낼 수 있도록 양질의 보육시설 만들기에 주력하고 있고, 저녁 7시 30분까지 퇴근하도록 하는 'My life 730' 제도를 운영해 직장과 가정생활의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설명했다.

300명 규모의 중소기업인 천호식품은 '대한민국 부자만들기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직장 내 출산과 보육지원사업을 펼쳐 '인구보건복지협회 아이 낳기 경진대회 국민포상'을 받은 바 있다.

이수문 차장은 "첫째와 둘째를 낳으면 각 100만 원을, 셋째를 낳으면 회사에서 1220만 원을 주며, 사원 모든 자녀에겐 영유아부터 대학교육비까지 전액을 지원하고 있다"며 "출산장려사업 2년 만에 기혼여성의 퇴직률이 96%에서 24%로 감소했을 뿐만 아니라, 더불어 직무훈련비용 감소는 물론 업무효율성이 향상돼 큰 효과를 보고 있다"고 말해 관심이 쏠렸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