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몸을 디자인한 배꼽춤허리 흔들며 다이어트 효과

벨리댄스는 서아시아에서 아프리카 구간에 걸쳐 있는 이슬람 문화권 여성들이 추는 배꼽춤이다. 다른 표현으로는 오리엔탈 댄스라고도 한다. 허리를 재빨리 흔드는 동작이 특징이며 벨리는 몸통이라는 뜻으로 허리를 흔들거나 비틀며 여러 가지 표현을 한다.

벨리댄스가 표현하고자 하는 의미는 모성애와 생명의 수정, 분만의 고통과 새 생명이 세상에 나올 때의 행복이다. 그래서 벨리댄스는 여자의 몸을 위해 디자인되어있다.

   
 
괄약근운동을 기본으로 한 복부근육과 힙, 가슴 움직임이 중요하다. 다리나 발보다는 신체의 중심으로부터 퍼져 나오는 동작을 중시하며 여성의 뼈와 근육구조에 적합하게 구성돼 있다.

벨리댄스가 다른 춤과 특별히 다른 점은 네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먼저, 전체적으로 몸통을 중심으로 자연스럽게 움직여 몸을 유연하게 해준다.

둘째로 평소 쓰지 않던 복부부위의 근육을 많이 사용해 혈액 순환에 효과적이다.

셋째로 골반과 괄약근 운동을 주로 하기 때문에 여성 건강에 효과가 있다.

넷째로 피하지방이 집중적으로 분포된 부위를 많이 사용하여 다이어트 효과가 탁월하다.

벨리댄스의 세부적인 동작은 신체의 각 부분을 분리시키며, 각 부분을 감각적인 모양으로 독립시켜 움직이거나 여성적인 동작으로 엮는다.

이집트에서는 오늘날까지도 결혼식에 벨리댄서를 초대해 댄서의 배에 손을 올리는 풍습이 남아 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