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 악법·정리해고 철회, 4대 강 정비 중단 촉구

도내 정당, 시민·사회단체들이 11일 오후 창원 중앙체육공원에서 국정쇄신을 촉구하는 '민주회복 민생 살리기 경남도민대회'를 열었다.

이날 집회에 참가한 시민단체 회원과 노동자 등 1500여 명은 MB 악법과 정리해고 철회, 4대 강 정비사업과 대북 적대정책의 중단을 촉구했다. 아울러 요구가 지켜지지 않을 때는 '정권퇴진 투쟁'에 나서겠다고 경고했다.

차윤재 민생민주 경남회의 공동운영위원장은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를 통해 많은 국민이 슬픔과 분노를 느끼며 책임자 처벌과 국정쇄신을 요구했지만, 이명박 정권은 경찰과 검찰을 내세우며 국민을 탄압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천욱 민주노총 경남본부장은 "1500만 명의 노동자 중 850만 명의 노동자가 비정규직으로 살고 있다"며 "이들은 저임금과 고용불안, 근로기준법조차 제대로 적용받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오정남 언론노조 마산MBC지부장은 "한나라당이 장기 집권을 위해 미디어악법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는 민생과 상관없는 법이고 모든 것이 정권의 거짓말이다. 이 법이 통과되는 순간 민주주의는 끝이난다"고 강조했다.

MB악법 철회, 정리해고 철회, 4대 강 정비사업 중단, 대북 대결정책 중단 등을 촉구하는 '민주회복 민생살리기 경남도민대회'가 11일 오후 창원 중앙체육공원에서 열렸다. 이날 대회에 참가한 노동자, 농민, 시민·사회단체 대표 등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 /김구연 기자 sajin@
이에 앞서 시민·사회단체는 쌍용차 가족대책위에 쌀과 양파 등의 물품을 지원했고, 전교조 경남지부는 장학금 300만 원을 전달하기도 했다.

한편, 참가자들은 비를 맞으며 대회가 열린 창원 중앙체육공원에서 용호동 정우상가 앞까지 2㎞ 구간에 걸쳐 행진을 하며 시민 선전전을 진행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