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도청서…MB악법 철회 등 요구

경남지역 정당, 시민·사회단체가 정부의 정책기조 변화를 촉구하며 7일부터 시국 농성에 들어간다.

민생민주경남회의 등은 6일 오전 11시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시국 농성 돌입 기자회견을 열고 'MB 악법 철회, 정리해고 철회, 4대 강 정비사업 중단, 대북 대결정책 중단' 등을 촉구하며 시국 농성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들은 "정부는 부자 감세로 말미암은 100조 원의 세수 감소를 서민들에게 덮어씌우려 하면서 서민을 위한다고 이야기한다"며 "4대 강 삽질에 30조 원의 돈을 쏟아 부으면서 쌍용자동차에는 공적자금을 투입하지 않은 채 노동자의 밥줄을 끊으면서 민생을 이야기한다"고 비난했다.

   
 
  /민중의소리 제공  
 
이들 단체는 이어 "MB 정부는 서울광장을 봉쇄하고 촛불문화제를 폭력 진압한 것도 모자라 시국선언에 참여한 교사를 해임징계하는 등 강압과 탄압으로 일관하고 있다"며 "아울러 정부와 한나라당은 단독국회를 열고 날치기를 시도하면서 기어코 MB 악법을 관철하려 한다"며 성토했다. 이들은 "이명박 정부의 거짓과 기만을 폭로하고 민주회복과 민생회복 그리고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바라는 국민적 열망을 모아 7일부터 시국 농성에 들어간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이들 단체는 오는 11일 오후 5시, 창원 중앙체육공원에서 '민주회복, 민생 살리기 경남도민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민생민주경남회의가 6일 오전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MB 악법 철회, 정리해고 철회, 4대 강 정비사업 중단, 대북 대결정책 중단을 촉구하는 시국 농성 돌입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박일호 기자 iris15@idomin.com
한편, 경찰은 이들의 시국 농성을 불법으로 보고 7일 오전 천막이 설치되는 대로 철거할 방침이어서 경찰과 시민단체 사이에 마찰이 우려된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