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문화관광홈페이지(http://tour.gimhae.go.kr)가 문화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06년도 지자체 관광홈페이지' 평가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시는 지방자치단체의 인터넷 관광정보 제공기능 활성화와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문화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올 지자체 관광홈페이지 평가에서 이 같이 수상, 기관 표창과 시상금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시는 이번 평가에서 그동안 문화관광 홈페이지 보강사업으로 연지공원, 대성동고분박물관, 김해문화의전당, 수로왕릉 등 CF 8점과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민속박물관, 한옥체험관 등 VOD 3점 등 멀티미디어 자료를 추가 제작하고 영문홈페이지도 대폭 보강한 점이 높이 인정됐다.

또 안내서비스로 문화재와 관광명소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고, 음식점과 숙박업소의 사진과 가격정보 제공, SMS 예약방법 등에 대해 제작한 점도 높이 평가받았다.

이번 평가에는 고객만족도 조사와 웹 로그 자료를 분석해 평가점수에 반영했고, 평가위원에 의한 평가 방법 외에도 네티즌의 호응도와 충실성도 고려됐다

한편 시 문화관광홈페이지는 지난해에도 전국 시·군 중 우수상을 차지해 명실공히 문화관광홈페이지에 강한 면을 보였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