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허정도 건축가가 들려주는 마산의 어제와 오늘

〈도시의…〉 저자 초청 북 콘서트
내달 2일 경상대 북카페 지앤유

김종현 기자 kimjh@idomin.com 2019년 04월 19일 금요일

경상대 출판부는 5월 2일 오후 7시 북카페 지앤유(경상대학교 박물관 및 고문헌도서관 1층)에서 허정도(한국토지주택공사 상임감사·사진) 건축가와 함께하는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상대 출판부와 북카페 지앤유가 함께 기획한 첫 번째 문화행사로 '음악과 이야기가 있는 북콘서트'라는 이름으로 독자들을 초대할 예정이다.

행사는 경상대 출판부 기획도서인 <도시의 얼굴들>의 저자이자 건축가인 허정도 LH 상임감사위원이 1부 '마산, 인물을 이야기하다'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펼친다.

책에서 못 다한 시인 백석에 대한 뒷이야기와 3·1운동 100주년을 맞이하여 여성 독립운동가 김명시의 생애를 이야기한다. 또한 도시재생 사업 이슈와 관련하여 마산이라는 도시를 재조명한다.

2부 '통영, 진주, 마산 세 도시를 이야기하다'에서는 김상현 통영인뉴스 기자와 권영란 한겨레신문 칼럼니스트가 허정도 저자와 함께 세 도시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건축, 인물, 역사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1부와 2부 사이에는 <도시의 얼굴들>에 등장하는 이원수의 '고향의 봄'을 첼로와 바이올린으로 연주하는 클래식 연주 시간을 마련했다.

경상대학교 출판부 관계자는 "지앤유 북카페에서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통해 단순한 카페라는 공간을 넘어서 지역주민을 위한 지식정보와 문화소통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상대 출판부는 북로드(독자 기행), 밤새도록 책 읽고 공연을 즐기는 심야 책방 등 문화와 책 관련 프로그램을 연중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신문 구독을 하지 않고도
경남도민일보를 응원하는 방법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http://www.idom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종현 기자

    • 김종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