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중앙도서관은 도서관에서 구독하는 전자정보 소개, 이용방법 시연·체험 기회 제공을 통해 학술DB에 대한 학생 흥미와 활용도를 높이고자 전자정보박람회를 지난 3일 개최했다.

이날 박람회에는 RefWorks·LAWnB·해커스 등 학술 데이터베이스(DB) 업체와 DBPIA·ScienceDirect·스콜라 등 학술논문연구정보서비스 업체, YES24·교보문고와 같은 전자책 업체 등 모두 16개 업체가 참가했다. 행사는 현장에서 학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레포트 작성할 때 활용 가능한 논문 작성법, 참고문헌 활용법을 위주로 이뤄졌다.

전자정보박람회는 업체별로 마련한 부스에서 시연 설명을 듣고 스템프를 찍는 빙고 만들기, 포스터를 찍어 SNS에 올리는 사전 예약 이벤트, 정보 검색 퀴즈를 풀고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해 호응을 얻었다.

20190410010036.jpeg

박람회에 참여해 1등상을 받은 조준영 학생(행정학과)은 "그동안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DB와 논문지원 서비스, 전자책 서비스를 잘 몰라서 활용하지 못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전자정보 활용 방법에 대해 많은 도움을 받았고, 경품 뽑기 이벤트가 흥미진진해 더욱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말했다.

정규석 도서관장은 "개인이 사용하려면 유료로 사용해야하는 자료 가운데 도서관에서 무료로 지원하고 있는 전자자료가 많다"며 "이러한 자료가 많이 알려져 학생 정보 활용능력 향상과 학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