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기성초, 가상현실(VR) 스포츠실 개소!

미세먼지 많은 날, 비오는 날도 걱정없어요!

경남도민일보 webmaster@idomin.com 입력 : 2019-03-15 16:35:41 금     노출 : 2019-03-15 16:36:00 금

거제 기성초등학교(교장 김점숙)는 지난 13일 가상현실(VR) 스포츠실의 개소식을 가지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가상현실 스포츠실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거제시로부터 7,200만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설치된 것으로, 다양한 종류의 공이나 양궁 활을 직접 차고 던지고 쏘면 카메라 센서가 이를 인식해 분석한 뒤 스크린 화면에 재현하는 시스템이다.

학생들이 평소 즐기는 축구, 야구, 농구와 같은 일반적인 종목뿐만 아니라 양궁, 사이클, 볼링처럼 쉽게 접하기 힘든 종목들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다. 그리고 융합교육 19종, 교과융합 15종, 스포츠 18종, 스포츠놀이 18종 등 총 70여종의 콘텐츠가 지원돼 학생들의 체육활동 뿐만 아니라 교과와 연계한 학습도 가능하게 되었다.

기성초, 가상현실(VR) 스포츠실 개소!.jpg
이날 개소식에는 교육청, 시청 관계자, 학교운영위원장, 학부모 대표, 본교 학생 대표, 본교 교직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 커팅식을 시작으로 관련 업체의 사업목적 및 콘텐츠에 대한 소개가 있은 뒤 참석자들이 직접 다양한 콘텐츠 시연을 통해 체험해보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시연에 참여한 6학년 한 학생은 “처음 경험해보는 새로운 활동이었고, 다양한 종목을 특별한 연습 없이 쉽게 참여할 수 있어 좋았다”며 “무엇보다도 그동안 느껴보지 못한 새로운 즐거움을 느낄 수 있어 앞으로도 VR 스포츠실에서 많은 체육활동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점숙 교장은 “미세먼지, 황사 등 야외활동의 불안감을 증대시키는 환경적 요인들을 극복하는 안전한 체육활동의 여건이 마련됐고 체육기피 학생들에게도 흥미와 관심을 유발해 체육교육활동의 활성화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문 구독을 하지 않고도
경남도민일보를 응원하는 방법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http://www.idom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