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조던 머치, K리그·ACL 접수하라

경남FC와 1년 단기계약 '입단'
EPL 출신 MLS까지 경험 풍부
잦은 부상 방지, 리그 적응 열쇠

정성인 기자 in@idomin.com 2019년 02월 12일 화요일

경남FC가 11일 오후 4시, 경남도청 도지사 권한대행 집무실에서 영국 프리미어리그(이하 EPL) 출신 미드필더 조던 머치 선수 입단식과 연간회원권(이하 시즌권) 구입 행사를 개최했다.

조던 머치는 아시아 챔피언스리그(ACL)에는 조던(Jordon), K리그에는 머치로 등록하며, 배번은 둘 다 80번이다. 공격형 미드필더로 활약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행사에는 경남FC 구단주 자격으로 박성호 경상남도지사 권한대행과 조기호 대표이사, 조던 머치 선수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박성호 도지사 권한대행이 경남FC K리그 공식 유니폼을 조던 머치 선수에게 입혀주는 입단식에 이어 조기호 대표이사가 경남FC 2019년 시즌권을 박 권한대행에게 전달하는 시즌권 구입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머치는 영국 출신 188㎝의 장신 미드필더로 EPL의 크리스털 팰리스, 퀸즈 파크 레인저스, 카디프시티 등에서 활약하며, 장기간 명문 EPL을 경험한 선수로, 국내에서는 EPL 2013-14시즌 당시 카디프시티 소속이었던 김보경 선수의 같은 포지션 경쟁자로 이름을 알린 바 있다. 특히 퀸즈 파크 레인저스에서는 윤석영과, 크리스털 팰리스에서는 이청용과 한솥밥을 먹는 등 한국과 인연이 깊은 선수다.

▲ 박성호(왼쪽) 경남지사 권한대행이 조던 머치에게 ACL 유니폼을 전달하고 있다. /경남FC

이날 입단식에서 머치는 "경남FC에 입단하게 되어 기쁘다. 빨리 한국축구에 적응해서 경남FC가 올해에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입단 소감을 밝혔다.

박성호 도지사 권한대행은 머치의 경남FC 입단을 축하하며, 여러 프로축구 구단 중 경남FC를 선택해 준 데 대해 350만 도민을 대표해 고마움을 전했다.

이어 "경남FC가 올해를 도민과 함께하는 명문구단 도약의 원년으로 하고 있다. K리그뿐만 아니라 아시아 축구클럽 최강을 가리는 ACL 경기도 치르는 만큼 조던 머치를 비롯한 경남FC 선수들이 최선을 다해 좋은 성적을 낸다면 도민의 성원에 보답하고 나아가 경남FC가 한국 프로축구를 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명문구단으로 우뚝 설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며 머치에게 선전을 당부했다.

한편, 입단식과 동시에 개최한 시즌권 구입 행사에서 조기호 대표이사는 "올해는 경남FC가 창단 이후 처음으로 ACL 경기를 치르게 된다. 시즌권을 구입하는 분들에게 ACL 홈경기를 무료 관람할 수 있는 초대권이 배부되는 만큼 도에서도 많은 관심과 홍보를 부탁드린다"고 요청했다.

 

신문 구독을 하지 않고도
경남도민일보를 응원하는 방법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http://www.idom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정성인 기자

    • 정성인 기자
  • 문화체육부에서 프로축구, 프로농구를 비롯해 엘리트 체육, 생활체육 전반을 맡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뉴미디어, IT, 첨단과학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그래서 그쪽을 주로 하는 블로그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주소는 위에 있고요, 블로그는 http://digilog4u.com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