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맹활약 쿠니모토! 슈팅 자세 바꿔봅시다

■ 올 시즌 경기 분석해보니
왼발잡이 선수 슈팅 50개
골대 왼쪽 위 향한 볼 많아

정성인 기자 in@idomin.com 2018년 12월 14일 금요일

올 시즌 경남FC의 K리그1 준우승 주역 중 한 명인 쿠니모토가 슈팅 자세를 수정하면 훨씬 위력적일 것으로 보인다.

본보가 올 시즌 쿠니모토의 슈팅 50개 중 상대 수비수에게 블록당한 8개를 제외한 42개를 분석한 결과 왼발잡이인 그의 슈팅이 골대 왼쪽 위로 넘어가는 경우가 많았다.

42개 중 유효슈팅(골대 안쪽으로 향하는 슈팅)이 19개로 이 중 5개가 골망을 흔들었다. 23개는 골문 바깥으로 나갔는데 좌우로 각각 3개씩이 벗어났다. 20개는 크로스바보다 더 위쪽을 향했다. 특히 5개는 크로스바는 물론 골대에서도 왼쪽으로 벗어났다.

올 시즌 시도한 슈팅 중에서 자세를 달리했더라면 4~5개는 더 골인됐을 것으로 추정되기도 했다.

내년 아시아챔피언스리그 출전을 준비하는 경남과 쿠니모토가 동계훈련을 거쳐 어떤 모습으로 돌아올지 기대된다.

신문 구독을 하지 않고도
경남도민일보를 응원하는 방법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http://www.idom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성인 기자

    • 정성인 기자
  • 문화체육부에서 프로축구, 프로농구를 비롯해 엘리트 체육, 생활체육 전반을 맡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뉴미디어, IT, 첨단과학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그래서 그쪽을 주로 하는 블로그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주소는 위에 있고요, 블로그는 http://digilog4u.com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