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KAI-59개 협력사 '항공기 품질 무결점 운동' 선포

이영호 기자 hoho@idomin.com 2018년 11월 29일 목요일

한국항공우주산업(KAI)과 협력업체들이 28일 사천 KAI 본사에서 '품질 무결점 운동 선포식'을 열었다.

이날 선포식은 KAI를 포함해 한화, LIG넥스원 등 총 59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무결점 운동 실천 선서를 통해 품질경영 동참을 선언했다.

협력업체들은 KAI의 품질 무결점 실천 계획과 연계해 연말까지 별도의 품질경영 추진계획을 마련하고, 2019년부터 실천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 한국항공우주산업과 협력업체들이 28일 사천 KAI 본사에서 '품질 무결점 운동 선포식'을 열었다. /KAI

KAI는 한국형 전투기(KF-X), 소형무장 헬기(LAH) 등 주요 개발사업의 설계 단계 품질 강화와 국내외 고객들이 요구하는 예방적 품질 보증은 물론 방산제품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을 위해 품질 무결점 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KAI는 협력업체의 품질 시스템 취약 부분을 특별 점검하고 개선사항 분석을 통해 품질기법을 전수함으로써 국내 항공산업 품질 인프라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KAI 김조원 사장은 "사소한 것 하나도 간과하지 않는 꼼꼼한 품질관리로 국산항공기 신뢰회복과 고객만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구성품 국산화 업체로 대표 선서를 한 에어로매스터 서정배 대표는 "KAI의 품질 무결점 운동에 공감하며, 철저한 품질 관리로 국산 항공기의 안정성 강화에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신문 구독을 하지 않고도
경남도민일보를 응원하는 방법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http://www.idom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영호 기자

    • 이영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