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문화예술공연 주민 속으로 '넘실'

진주 가좌주공1아파트 내 공원서
풍물마실 주최 마당극·탈놀이 등

김종현 기자 kimjh@idomin.com 2018년 10월 18일 목요일

진주시 가좌주공1아파트는 17일 단지 내 101동 옆 공원에서 문화예술공연 (사)풍물마실 광대의 걸 한마당 공연을 개최해 어린이, 어르신들을 비롯한 가족 단위 입주민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고 (사)풍물마실이 주최한 행사로 LH영구임대아파트인 진주가좌1단지를 찾아 공연을 가졌다.

▲ 진주시 가좌주공1아파트는 17일 단지 내 공원에서 문화예술공연 (사)풍물마실 광대의 걸 한마당 공연을 개최해 주민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가좌주공아파트

공연은 마당극, 창작극, 풍물놀이, 타악합주, 탈놀이 등 5가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이날 아파트 공원에서 선보인 예술단의 다양한 전통춤과 코믹한 프로그램 중 특히 '광대걸에 있는 광대바위에서 줄타기는 어린아이부터 노인들 모두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웃음을 자아냈다.

공원수 관리소장은 "입주민들이 화합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기쁘며, 앞으로도 단지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어르신들을 위한 건강교육 프로그램 및 입주민 취업 상담 지원 등 입주민들께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문 구독을 하지 않고도
경남도민일보를 응원하는 방법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http://www.idom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종현 기자

    • 김종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