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정의당 도당 "비음산터널·스타필드 창원 추진 신중히"

경남도·창원시 입장 표명 촉구

정봉화 기자 bong@idomin.com 2018년 07월 11일 수요일

정의당 경남도당이 신임 경남도지사와 창원시장에게 비음산터널 사업과 스타필드 창원 입점에 대해 신중한 접근을 요구했다. 김경수 도지사가 당선인 시절 언론 인터뷰에서 장기간 표류 중인 비음산터널 사업 추진 뜻을 내비쳤기 때문이다.

정의당 도당은 10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두 사업을 '검은 코끼리'에 비유하며 경남도와 창원시 입장을 요구했다.

검은 코끼리는 '블랙스완'과 '방안의 코끼리' 합성어로, 엄청난 결과를 가져올 사건이면서 동시에 누구의 눈에든 너무나 잘 보이는 것인데 모두가 모른척하고 해결하지 않는다는 것을 뜻한다고 도당은 설명했다.

정의당 도당은 "비음산터널은 교통혼잡과 환경파괴, 지역주민 반대, 창원인구 유출, 김해복합스포츠레저단지와 연계성 등 여러 문제점이 지적됐고, 스타필드 입점은 인근 상권에 영향을 미쳐 중소상인 피해 등 지역 경제에 큰 타격이 예상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4대 강 사업은 검은 코끼리가 가져온 폐해에 대해 중대한 교훈을 줬다"며 "경남도와 창원시가 또 다른 검은 코끼리를 키우려는 것은 아닌지, 분명한 입장 표명과 함께 신중한 접근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신문 구독을 하지 않고도
경남도민일보를 응원하는 방법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http://www.idom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봉화 기자

    • 정봉화 기자
  • 자치행정부에서 도청과 지역정치 등을 맡고 있습니다. 도정 관련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