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까지 아이디어 접수

진주시가 오는 29일까지 새롭게 출범하는 민선 7기 진주시 시정구호와 시정방침에 대한 시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개 모집한다.

시는 대한민국 우주항공산업을 선도할 항공국가산업단지 조성 등 획기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도시 특성과 소통·공감하고, 풍부한 일자리 창출을 통해 골고루 잘사는 부강한 진주 미래 100년의 새로운 시정가치를 함축하는 시정구호와 시정방침을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는 진주시정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시정구호는 10자 내외, 시정방침은 문장 당 8자 내외의 2~3개 운율이 있는 문장 5가지로 제안하면 된다.

응모방법은 진주시 홈페이지 새 소식 공고·고시란에 게시되어 있는 신청서를 작성해 우편(진주시청 기획예산과), 팩스(055-749-5119) 또는 이메일(prodigy5668@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7월 중에 심사를 거쳐 우수작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50만 원의 시상금을 지급하고 우수상은 30만 원, 장려상은 각각 10만 원을 지급한다.

시 관계자는 "시민과 소통하고 참여하는 시정구현을 위해 공모를 실시한다"며 "각계각층의 많은 시민들이 공모에 참여해 진주의 발전과 미래를 위해 힘찬 첫걸음을 내딛는 민선 7기 진주시정에 힘을 실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