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2017 경남메세나대회' 예술-기업, 올해도 동행했다

무학 최재호 회장 '대상' 영예
문화공헌·경영상 등 6명 수상
지역 경제·문화 '상생' 이끌어
차세대 유망주도 선정, 영재상

최환석 기자 che@idomin.com 2017년 12월 01일 금요일

30일 오후 6시 창원 풀만호텔에서 '2017 경남메세나대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는 한 해 경남메세나 활동을 결산하는 자리다. 문화예술 지원으로 사회 공헌을 실천한 기업, 개인에게 메세나상을 전달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이날 손교덕 경남메세나협회 회장은 인사말에서 "많은 힘 덕분에 예술단체 155개 팀 결연이라는 역대 최고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변함없이 메세나 운동에 함께해 달라"고 말했다.

경남메세나 대상 - 무학 최재호 회장

한경호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은 "사회 전반에 예술 후원 인식을 높이고 지역 경제와 문화예술이 상생 발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축사를 전했다.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은 경남메세나협회는 올해 30억 원 이상 예술 후원을 달성했다. 지원을 받은 예술단체는 국내외 두루 활발한 활동을 벌였다.

이날 ㈜무학(회장 최재호)은 경남메세나 대상을 받았다. 지역 문화예술 발전 견인차 구실을 톡톡히 했다는 평가다.

문화공헌상 - (유)상화도장개발 이년호 대표이사

이재철 법무법인 미래로 변호사는 메세나인상을 받았다. 공익 활동과 더불어 지역 우수 예술인을 발굴·육성하는 데 이바지한 공이다.

문화경영상은 ㈜오엔이(대표이사 이종호) 몫이었다. 예술단체 후원뿐만 아니라 직원에게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기업 문화를 정착해서다.

문화공헌상을 받은 (유)상화도장개발(대표이사 이년호)은 지역민 대상 전시회와 공연을 여는 등 지역 문화예술 보존과 활성화에 앞장섰다. 또한, 생활이 비교적 어려운 이들에게 물품을 기증하고, 봉사활동을 펼치는 등 선행을 벌이고 있다.

아트&비즈니스상 - 이기섭 지사장

기업·문화예술 동반관계를 실천한 기업과 단체에 주는 아트&비즈니스 상은 한국지역난방공사 김해지사(지사장 이기섭)와 따소미문화예술단(대표 정승화)이 받았다.

이들은 지난해 인연을 맺어 '한여름밤의 음악회' '지역난방과 함께하는 열린 음악회' 등 다양한 공연을 치렀다.

메세나인상 - 이재철 변호사

이날 김주혁(서울예고1·오보에) 군과 송예빈(진해세화여고2·판소리) 양은 차세대 유망주로 뽑혀 경남은행에서 후원하는 문화예술 영재상을 받았다.

시상식과 더불어 이날 행사는 풍성한 공연으로 채웠다.

영재상 수상자 두 명은 무대에서 기량을 뽐냈다. 경남솔로이스츠 오케스트라와 바이올리니스트 임재홍, 소프라노 성정하, 테너 김성진 무대가 이어졌다.

사단법인 경남메세나협회는 지난 2007년 창립했다. 10년 동안 기업과 예술의 가교 역할을 맡아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다.

아트&비즈니스상 - 정승화 대표
문화경영상 - ㈜오엔이 이종호 대표이사

신문 구독을 하지 않고도
경남도민일보를 응원하는 방법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http://www.idom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환석 기자

    • 최환석 기자
  • 문화부. 공연, 문화정책 담당. 레져도 함께. 제보/피드백 010-8994-4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