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국가기능장 된 '늦깎이 대학생' 공원국 씨

회사·창원대 다니며 주경야독…표면처리 기능장 합격 '쾌거'

우귀화 기자 wookiza@idomin.com 2017년 10월 26일 목요일

취업·재직자 전형으로 창원대 메카융합학과에 입학한 늦깎이 대학생이 국가기능장에 최종합격했다. 주인공은 메카융합학과 4학년 공원국(48·사진) 씨.

창원대 메카융합학과는 25일 공 씨가 제62회 국가기술자격시험에서 '표면처리기능장'으로 합격했다고 밝혔다. 기능장은 기술분야의 최상급 숙련기능을 가진 사람에게 주어지는 국가기술자격이다. 산업기사나 기능사 자격을 취득하고 나서, 5~7년 실무에 종사하거나 9년 이상 해당업무를 수행해야 자격증을 딸 수 있다. 표면처리기능장은 도금에 관한 최상급 숙련기능을 가지고 산업현장에서 작업관리, 소속기능자 지도 및 감독, 현장 훈련을 하며 경영층과 생산계층을 유기적으로 결합시켜 주는 현장관리자다.

현재 해성DS에 재직 중인 공 씨는 2014학번으로 입학해 매일 저녁 4시간씩 수업과 훈련을 통해 기능장시험에 합격했다.

공 씨는 2013년 메카융합학과 개설 이래 네 번째로 탄생한 국가기능장이다.

공 씨는 "기능장 취득을 위해 많은 격려와 가르침을 주신 학과 교수님들과 아낌없이 지원을 해주는 대학본부, 회사에 감사드린다. 앞으로 더 많은 분야의 기능장에 도전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허석환 메카융합학과 학과장은 "공원국 학생은 직장생활을 하면서도 대학 생활에 열심인 모범생이다. 표면처리기능장으로서 우리나라 산업현장의 핵심인재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문 구독을 하지 않고도
경남도민일보를 응원하는 방법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http://www.idom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귀화 기자

    • 우귀화 기자
  • 시민사회부 기자입니다. 경남지방경찰청, 법원, 검찰, 진해경찰서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