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반려동물 세계로…내달 진주서 '펫 페스티벌'

김종현 기자 kimjh@idomin.com 2017년 10월 13일 금요일

다음달 진주에서 다양한 반려동물을 만날 수 있는 펫 페스티벌이 열린다.

진주시는 오는 11월 11일부터 19일까지 열리는 2017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 기간에 새로운 프로그램 '펫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펫 페스티벌은 18일 오후 1시부터 진주종합경기장 일원에서 열린다.

펫 페스티벌은 반려동물 인구 1000만 시대를 맞이해 선진 반려동물 문화를 정착시키고 반려동물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 제공과 올바른 인식 전환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행사다. 펫 페스티벌은 진주시가 주최하고 진주반려동물문화협회(회장 배인선)에서 주관한다.

행사에서는 관람객 관심을 유도하기 위한 특별 이벤트로 도그쇼와 반려동물 훈련 시범을 보여주고 반려동물 행동교정 상담과 학대 방지 홍보도 진행된다. 애견 관련 업체가 참여해 애견산업 전시를 하고 시민에게 각종 애견용품을 제공한다. 애견 건강달리기 대회도 열려 우수한 성적의 애견 가족에게는 시상품을 제공한다.

한편 같은 시간 제1회 미래농업 어린이 상상 그림대회도 열린다. 진주시가 주최하고 진주미술협회에서 후원하는 행사로 유치부, 초등 저학년부, 고학년부로 나눠 진행된다.

펫 페스티벌과 그림대회 참가 신청은 오는 20일부터 11월 5일까지 온라인(randance@hanmail.net)으로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란앤락문화예술기획(055-745-669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http://www.idom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종현 기자

    • 김종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