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경남체육회, 스포츠 공정위 만든다

임시 대의원총회…한경호 도체육회장 권한대행 추대

정성인 기자 in@idomin.com 2017년 09월 13일 수요일

경남체육회는 12일 오후 경남도청 대회의실에서 2017년도 임시 대의원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 정회원 종목단체장 및 시·군체육회 부회장 등 60여 명의 대의원이 참석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임원선임, 제56회 도민체육대회 개최결과, 제46회 전국소년체전 참가결과, 2017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참가결과, 제28회 경남생활체육대축전 개최계획, 제98회 전국체전 참가계획 등을 보고했다.

도체육회 규약 개정(안)에 관한 사항과 회장 권한대행 추대에 대한 의결사항이 가결됨에 따라 한경호 경상남도지사 권한대행을 경상남도체육회장 권한대행으로 추대해 한층 더 경남체육 발전을 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대한체육회의 시도체육회 규정 개정에 따른 도체육회 규약 개정을 통해 이사의 정수를 현행 19인 이상 35인 이하에서 26인 이상 50인 이하로 확대했다.

이 자리에서 스포츠 공정위원회를 새로 설치해 임원심의위원회가 맡고 있던 일부 역할을 이관하기로 했다.

한경호 도체육회장 권한대행은 인사말을 통해 "북한 핵실험 등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경남도는 오직 경남도민을 바라보며 흔들림 없는 도정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경남도체육회도 한층 더 발전된 모습으로 전국 최고의 도체육회가 되도록 힘을 모아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박소둘 도체육회 상임부회장은 "다가오는 제28회 경남생활체육대축전의 성공적 개최와 제98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좋은 결실을 거둘 수 있도록 체육인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http://www.idom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성인 기자

    • 정성인 기자
  • 문화체육부에서 프로축구, 프로농구를 비롯해 엘리트 체육, 생활체육 전반을 맡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뉴미디어, IT, 첨단과학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그래서 그쪽을 주로 하는 블로그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주소는 위에 있고요, 블로그는 http://digilog4u.com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