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중소벤처기업청, 미니채용 박람회 열어

경남청 행사에 40여 명 면접…매월 '취업하기 좋은 날'개최

이시우 기자 hbjunsa@idomin.com 2017년 08월 11일 금요일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중소기업 인력난을 해소하고 구직자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일곱 번째 미니채용박람회 '취업하기 좋은 날'을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9일 오후 고용노동부 창원지청과 함께 창원고용센터 7층 대회의실에서 연 이번 행사는 기존 단발성 채용행사로는 기업의 채용 만족도가 낮았던 점을 보완하고자 올 한 해 동안 모두 11회, 매달 열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주)성호전자·(주)창일기계·(주)삼화양행에서 전문 기능인력 16명을 채용하고자 면접을 진행했으며, 구직자 40여 명이 면접에 참여하는 등 관심이 많았다. 7회 행사 동안 17개 업체가 참여해 45명이 채용됐다.

행사 참가 기업 채용 현황은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홈페이지(www.smba.go.kr/site/gyeongnam) 알림마당에 실려 있으며, 행사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모집 직종, 필요기술사항, 사내 복리후생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효과적인 면접을 준비할 수가 있다.

김정일 경남중소벤처기업청장은 "앞으로도 지역 유관기관과 함께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일자리 희망 구직자에게 더 많은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채용의 장을 열 예정이다. 관심 있는 중소기업과 구직자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http://www.idom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시우 기자

    • 이시우 기자
  • 직전 자치행정1부(정치부) 도의회.정당 담당 기자로 일하다가 최근 경제부 (옛 창원지역) 대기업/창원상의/중소기업청 경남지역본부/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지역본부 등을 맡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