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전국통합공무원노조 대정부 단체교섭 요구

임채민 기자 lcm@idomin.com 2017년 08월 11일 금요일

창원시 공무원노동조합이 소속된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이 2017년 대정부 단체교섭 공동교섭단을 구성하고 10일 인사혁신처에 대정부단체 교섭 요구 공문을 접수했다.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과 개별 노조 5곳으로 구성된 대정부 공동교섭단은 이날 단체 교섭 요구 공문을 접수하는 한편 노동조건 개선과 공직 적폐 청산을 요구했다.

이들은 "노동자에게 단체교섭은 법적으로 보호받아야 마땅한 권리이며 이는 선택사항이 아니라 사용자 측이 거부하거나 해태할 경우 처벌받도록 법률에 정해져 있는 사항이기도 하다"며 "공무원도 국민이며 노동자이기에 헌법과 법률이 규정한 공무원 단체교섭권을 보장하여 건강하고 합리적인 노사관계를 정립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대정부단체 교섭단은 "지난해 촛불시민혁명은 '이게 나라냐'라고 질타하며 공직사회를 부역자 집단, 영혼 없는 집단, 부정부패 온상지라고 낙인 찍었다"며 "이를 만회하고 국민들과 함께하고자 우리 공무원노동조합은 공정하고 상식이 통하는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해 대정부 교섭 의제를 선별하여 정부에 제출하고자 한다"고 했다.

공동교섭단은 이후 인사혁신처장이 교섭 요구 사실을 공고하게 되면 공고 기간 중 여타 공무원노조의 교섭 참여가 잇따를 것으로 예상했다.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http://www.idom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