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도계주유소 버스정류장서 시내버스 추돌 사고에 '화들짝'…창원 LG전자, 직원 위한 '다이어트 프로그램'에 '관심 폭발'

1. 가장 많이 읽은 기사(정치·경제·사회)

-1월 16일. 창원 도계주유소 버스정류장서 시내버스끼리 추돌

지난 주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기사는 창원 도계주유소 버스정류장서 시내버스끼리 추돌입니다. SNS 공유가 활성화 되면서 갈수록 사건 기사들이 조회수 상위권을 차지하는 비중이 늘고 있습니다.

지난 16일 오전 8시 40분께 창원 의창구 도계동 도계주유소 버스정류장에 정차 중이던 800번 버스를 뒤따르던 703번 버스가 추돌했습니다. 이에 버스에 타고 있던 승객 13명은 경미한 부상을 입고 병원으로 이송됐습니다.

경찰은 당시 도로 결빙 탓에 703번 버스가 미끄러져 앞서던 800번 버스를 추돌한 것으로 보고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528360_403394_5501.jpg
▲ 오전 8시 40분께 창원 의창구 도계동 도계주유소 버스정류장에서 정차 중이던 800번 버스를 뒤따르던 703번 버스가 추돌했다. /창원소방본부

페이스북에는 많은 공유와 함께 150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습니다. 페이스북 사용자 성모 씨는 “시내버스 과속ㆍ난폭 운전이 너무 많아요. 심각한 문제입니다”라고 했으며 유모 씨는 “큰일이네요. 다치신 분들, 삶에 지장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했습니다.

그 뒤를 이어 진해 용원서 승용차가 어린이집 승합차 충격…승용차 운전자 숨져가 두 번째로 많은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2.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문화, 생활, 스포츠, 인물 등)

- 1월 17일. [경남 맛집]창원 의창구 멕시코 음식 전문점 ‘토도스’

지난 주 이 분야에서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기사는 [경남맛집]창원 의창구 멕시코 음식 전문점 ‘토도스’입니다.

창원 의창구 가로수길에는 멕시코 음식 전문점 ‘토도스’가 있습니다. ‘토도스’는 스페인어로 ‘함께’라는 뜻인데요. 지난해 문을 연 이 가게는 부부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528455_403441_4527.jpg
▲ (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자몽에이드, 오렌지에이드, 맥앤치즈, 나초, 아보카도 샐러드, 타코. / 우귀화 기자

토도스에서는 ‘토도스 4타코’, ‘망고 살사 쉬림프’, ‘스멕스 바비큐 포크’, ‘크레올 스파이스’ 등 다양하고 신선한 멕시코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김충곤 셰프는 “우리는 음식 문화의 다양성 전파가 모토다. 오픈하고 2호점으로 수제 맥줏집을 열었다”며 “저희가 좋아하고, 손님들도 좋아할 만한 새로운 요릿집을 계속해서 만들어갈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

3. 가장 많이 읽은 기사(논설·여론)

-1월 18일. [사설]정당성 잃어가는 주민소환 학부모 구속

최근 홍준표 도지사 주민소환운동에 참여한 학부모 2명이 구속됐습니다. 이를 두고 각계각층에서 ‘과잉 수사’를 중단하라며 목소리를 높였는데요.

사설은 “구속 사유와 달라진 검찰의 기소장과, 선관위의 입장 표명 등을 볼 때 이번 사건과 관련해 구속자들이 받는 사문서 위조 혐의는 법정에서 충분히 가려지면 된다”며 “이번 사건은 치열한 법리 논쟁을 요구하는 것일 수는 있어도 인신 구속은 수사기관이 형벌을 자의적으로 남용하는 처사일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습니다. 사설은 이처럼 구속된 2명의 학부모는 불구속 상태로 재판을 받도록 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주장했습니다.

한편 지난 20일 오후 창원지방법원은 사문서 위조 혐의 등으로 구속 기소된 학부모 2명에 대해 각각 보석과 석방을 결정했습니다.

4. 페이스북 공유 많은 기사

- 1월 14일. 창원 LG전자, 직원 건강 책임진다

지난 주 페이스북 공유 순에서도 앞서 소개한 창원 도계주유소 버스정류장서 시내버스끼리 추돌이 1위로 가장 많았습니다. 그 뒤를 이어 창원 LG전자, 직원 건강 책임진다가 2위를 차지했습니다.

LG전자 창원공장은 지난해 직원 건강을 위한 ‘힐링워킹 프로그램’과 ‘힐링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힐링워킹·힐링다이어트 프로그램은 각각 100일 동안 1일 1만 보씩 총 100만 보 걷기, 12주 동안 체지방 1% 감량을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두 프로그램 모두 성공 시 인센티브를 부여한다는 조건을 걸었는데요.

프로그램에 참여한 직원들은 실제로 체중 감량과 체력 증진에 도움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28787_403636_2831.jpg
▲ LG전자 창원공장은 지난해부터 직원 건강을 위한 힐링워킹과 힐링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LG전자

이에 LG전자 창원2공장은 지난 18일 안전보건공단 '2016년 하반기 근로자 건강 증진활동 우수사업장'에 선정됐습니다.

이 기사에 페이스북 사용자 장모 씨는 “대다수 사내하청 직원들도 포함시켜 달라고 하면 욕심일까요?”라고 했으며 이모 씨는 “이거 뭔데, 나도 복귀하고 해야겠네”라고 댓글을 남겼습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