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2일 정시 지원 전략 강의…대입정보센터 상담도 강화

경남교육청이 오는 31일 시작하는 2017학년도 대입 정시모집을 앞두고 찾아가는 정보제공 서비스를 마련한다.

'2017학년도 대입 정시모집 대비 상담받GO, 대학가GO' 서비스는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대입 정시모집 대비 설명회와 정시모집 대비 대입정보 상담 등으로 꾸며진다.

대입 정시모집 대비 설명회는 8일 진주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진행됐고, 12일에는 오후 5시 경남교육연수원 홍익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설명회는 2017학년도 대입 정시전형 특징과 정시모집 지원 전략을 수도권 소재 대학과 영남권 소재 대학으로 나눠 김철만 강사(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 겸 마산용마고 교사), 김인덕 강사(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 겸 성지여고 교사)가 강의를 진행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대교협에서 제공하는 각종 대입정보도 배부할 예정이다.

학생 맞춤형 서비스인 '대입정보센터 상담'도 강화된다.

대면상담 기간은 오는 12일부터 23일까지로 평일에는 오후 3시부터 8시,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은 경남대입정보센터 홈페이지(http://jinhak.gne.go.kr/를 통해 할 수 있고, 전화(055-278-1663) 신청도 가능하다.

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상담도 받을 수 있다.

도교육청 유승규 중등교육과장은 "경남교육청 주관의 정시모집 대비 상담받GO, 대학가GO 서비스를 통해 학생이 지원하고 싶은 대학에 대한 대학별 반영 영역, 반영비율과 학과정보 등 정확한 정보를 제공받아 대학 진학의 꿈을 이뤘으면 한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