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이 2017학년도 평준화지역 일반고(자율형공립고) 입학전형 설명회를 한다.

설명회는 2017학년도 평준화지역 일반고(자공고) 입학전형 계획을 각 중학교 고입 업무 담당자가 정확히 이해하고 학생ㆍ학부모에게 고입 전형 안내와 올바른 진학 지도를 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마련했다.

도교육청은 22일 경남유아교육원에서 동부권 설명회를 하고, 26일에는 진주교육지원청에서 서부권 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2017학년도 평준화지역 일반고(자공고) 입학전형 시행계획과 주요 관심 사항인 고입 내신성적 산출 지침과 평준화지역(창원 1학군, 창원 2학군, 진주 3학군, 김해 4학군) 일반고 추첨 배정 방법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2017학년도 고입 내신은 학기별로 동일하게 교과 성적을 반영해 산출하며, 평준화지역 고입 추첨 배정은 학군별 합격자를 입학전형 성적에 따라 남ㆍ여별로 9개의 등급으로 나눠 고등학교 배정 지망 순에 따라 등급별로 추첨 배정한다.

도교육청 유승규 중등교육과장은 "2017학년도 평준화지역 일반고(자공고) 입학전형의 정확한 이해와 적용으로 학생 맞춤형 진로지도가 될 수 있도록 학교에 당부하고, 평준화지역 권역별 학부모 설명회 등 다양하게 평준화지역 일반고(자공고) 전형 계획을 홍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