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대 대학생활 박람회인 '2016 유니브엑스포 부산'이 서면 놀이마루 문화체험관 일대 (NC 백화점 뒤편 공터)에서 오는 10일 11일 양일간 개최된다.

'유니브엑스포'란 대학생활에 궁금증을 갖고 있는 대학생, 지역적인 한계로 인해 정보공유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들의 고민을 해소해주기 위한 정보 공유의 장이다. 이날 대학생활 박람회에서는 △강연△컨설팅 △대외활동 △취업·창업△이벤트 △전시 △공연 등의 카테고리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유니브엑스포 부산은 2011년도에 첫 행사를 개최했으며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다. 이번 해 유니브엑스포 부산의 슬로건은 '너의 꿈과 열정을 채워라, 청춘주유소!'이다. 이는 현실에 지친 대학생들이 유니브엑스포를 통해 열정을 채우길 바라는 의미이다.

강연에는 더블유럽 대표 이성빈 대표와 여행작가 청춘유리, 프로레슬러 김남훈 등 유명 연사들이 부산지역 대학생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나선다. 특별히 이번 2016유니브엑스포 부산에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뽑힌 대학생 강연자들의 '대학생이 들려주는 대학생의 이야기'가 준비되어있다.

또 컨설팅에는 대학생들의 관심을 반영한 주제인 △연애△자산관리△스피치△다이어트△미술심리치료 등이 있다. 공연에는 치어리딩, 어쿠스틱, 힙합 음악 등 다양한 무대를 즐길 수 있다.

특별히 2016 유니브엑스포에는 미래기획팀이 새롭게 조직되어 취업·창업에 대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는 수도권과 부산의 대학생들 사이의 취업에 관한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대학생들의 가장 큰 고민인 진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콘텐츠이다. 실제 부산지역 우수기업, 신사업 및 프랜차이즈 산업 관계자과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를 통해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이날 행사에는 약 120개 이상의 기업 서포터즈, 기업 프로그램, 대학교 교내 및 교외 동아리, NGO 단체, 강연, 공연, 이벤트, 컨설팅 업체가 참여한다. 뿐만아니라 △하이트진로△밝은세상안과△예지미인△알바몬△압구정봉구비어△바른생각△유니북△엔큐라젠△7am consulting△쏘카△랭킹닭컴에서 협찬을 하고 있다.

한편, 2015 유니브엑스포 부산은 주식회사 ㈜DRB동일·동일고무벨트(주)가 공식 후원을 하고 있으며 부산광역시청, 부산경제진흥원,대학내일이 후원을 하고 있다.

20160904010115대학.jpg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