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체험을 통한 진로탐색과 전문가의 진학 지도를 동시에 접할 수 있는 대규모 대학진학박람회가 열린다.

도교육청은 오는 16일과 17일 진주 경상대 가좌캠퍼스에서 지역 고등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 2만 5000여 명이 참가하는 '제6회 아이좋아 대학진학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학생들은 각종 체험관에서 진로탐색과 설계 등을 체험해볼 수 있고, 선배 대학생과 입시 전문가에게 다양한 조언도 들을 수 있다.

이번 박람회는 △대학정보관 △학과체험관 △전형·학과정보관 △대입정보설명회관 △진학멘토링관 △맞춤상담관 △학생부종합관 △수시특강관 등 8개 부스로 구성돼 있다.

대학정보관에서는 학생과 학부모가 대학 관계자와 진학 상담을 받을 수 있고, 학과체험관에서는 경상대 외 6개 대학 84개 학과가 참여해 학과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전형·학과정보관은 대학별 다양한 입시정보를 제공하고, 대입정보설명회관에서는 2017학년도 대입에 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

또 선배 대학생들과 미리 만나보는 진학메토링관, 학생 맞춤형 상담을 할 수 있는 맞춤상담관 등도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도교육청은 대학입학 관계자들이 참가하는 학생부종합관, 수시특강관도 마련해놓고 학생들을 기다리고 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